현대카드가 2년 전 애플페이 도입을 했을 당시 많은 분들이 발급했던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현대카드였는데요. 저렴한 연회비에 네이버 쇼핑을 주로 하는 분들에게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무료이용권 지급과 함께 꽤 쏠쏠한 적립혜택이 있어 애플페이 론칭 당시 꽤 인기가 많았었는데요. 특히 최근엔 네이버 멤버십 혜택에서 넷플릭스가 연동되는 점 때문에 더 많은 신규 가입자들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애플페이 도입 당시 현대카드가 없었기에 애플페이를 한 번 써보고자 네이버 현대카드를 새로 발급받아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워낙 인기가 많았던 탓일까요? 결국 현대카드에서는 지난 1월 네이버 현대카드 단종을 발표하고 새로운 네이버 현대카드 에디션2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젠 더이상 기존 네이버 현대카드 발급은 되질 않고, 에디션2로만 발급이 가능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기존 네이버 현대카드와 에디션2 카드를 비교해 보며, 연회비를 비롯해 적립 혜택 등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현대카드 에디션2 연회비 및 주요 혜택
연회비
- 국내전용 및 해외겸용(VISA) : 2만원
기본 혜택
-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국내외 가맹점 0.7%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 적립한도 없이 혜택 제공
- 국제브랜드수수료 및 해외서비스 수수료는 전월 이용금액에 포함되지 않으며 혜택에서도 제외
추가 혜택
-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적립 대상 가맹점 최대 7% 적립
-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회원 : 7% 적립 (월 2만 포인트 적립한도)
-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비회원 : 0.7% 적립 (월 2천 포인트 적립한도)
기존 네이버 현대카드와 혜택 비교
참고로 예전에 제가 직접 발급을 받으며 정리를 했뒀던 기존 네이버 현대카드의 연회비 및 주요혜택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연회비
- 기존 1만원에서 2만원으로 1만원 인상
전월실적
- 기존 30만원 이상에서 50만원 이상으로 20만원 상향
적립혜택
- 기존 모든 가맹점 1% 적립에서 0.7% 적립으로 0.3% 하향
-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적립 대상의 경우
- 멤버십 회원은 기존 5% 적립에서 7% 적립으로 2% 상향
- 멤버십 비회원은 기존 1% 적립에서 0.7% 적립으로 0.3% 하향
- 전월실적 달성 시 기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무료이용권 지급에서 미지급
기존 카드가 단종되고 에디션2로 신규 출시한다는 소식에 역시나 예상했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혜택 내용이 완전 개악으로 바뀐 것 같습니다. 기존 카드 대비 나아진 점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적립 대상이 5%에서 7%로 올라간 것 뿐이고, 나머지는 연회비와 전월실적 조건을 비롯해 모든 것이 혜택 축소가 명확하네요.
특히 가장 큰 혜택이었던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무료이용권 지급이 이제 에디션2에서는 실적 달성을 해도 지급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회원 구독 정상 이용료가 매월 4900원이고, 최근 넷플릭스 연동이 되어 쏠쏠하게 이용이 가능했는데, 이제 더이상 무료이용권 지급이 되지 않으니 네이버 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크게 의미는 없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