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여행을 필두로 해외여행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해당 국가에서 사용활 화폐로 환전을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코로나 이후 늘어난 해외여행의 수요에 맞춰 각 금융권에서는 환전을 보다 편리하고 유리하게 할 수 있는 여행 전용 트래블 체크카드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초창기 대표적인 카드가 바로 트래블월렛과 트래블로그 두 종류였지요. 지금은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와 KB 트래블러스 체크카드가 출시를 했고, 토스에서도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환전에 유리한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새롭게 출시를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토스뱅크 외화통장 개설 방법과 함게 환전에 있어서 얼마나 유리하고 좋은지.. 그리고 그 외 다른 주요 혜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외화통장 개요
앞서 출시한 트래블월렛과 트래블로그 체크카드가 환전수수료를 완전 무료로 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토스뱅크 외화통장 역시 외화를 팔 때 살 때 모두 수수료를 받지 않는 100% 환율 우대 제로 수수료 정책을 갖고 있습니다. 주요 외화인 US달러, 일본 엔화, 유로화 등은 물론 17개 통화를 24시간 실시간으로 환전수수료 없이 환전이 가능해요.
토스뱅크 외화통장 주요 혜택
- 100% 우대환율 제공 (환전수수료 무료)
- 살 때와 팔 때 동일 환율 적용
- 기존 토스뱅크 체크카드 활용 가능
- 현지 ATM 인출 수수료 무료 (단, 토스뱅크 외화통장 해외 결제계좌로 지정한 경우)
- 외화통장 잔액 부족할 경우, 원화계좌 자동 인출 후 외화계좌 입금 및 환전 가능
토스뱅크 외화통장 거래 가능 통화 (24. 5월 기준)
미국달러(USD), 유럽유로(EUR), 일본엔화(JPY), 영국파운드(GBP), 캐나다달러(CAD), 호주달러(AUD), 뉴질랜드달러(NZD), 싱가포르달러(SGD), 홍콩달러(HKD), 중국위안(CNY), 스위스프랑(CHF), 말레이시아링깃(MYR), 필리핀페소(PHP), 인도네시아루피(IDR), 태국바트(THB), 베트남동(VND), 타이완달러(TWD)
토스뱅크 외화통장 개설 방법
토스뱅크 외화통장은 토스 앱에서 쉽게 개설할 수 있는데요. 상품 찾기 메뉴를 통해 외화통장 만들기 항목을 찾고 이후 약관동의 및 절차대로 진행하여 개설을 하면 됩니다. 토스뱅크 외화통장 개설이 완료되고 나면, 이제 기존 토스뱅크 체크카드와 연결을 해줘야 하는데요. 체크카드와 연결을 해야 해외결제 수수료 무료 및 ATM 출금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그 밖에 해외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트래블 체크카드에 대한 내용들을 소개하고 있는 글들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