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은행 및 금융권에서는 앞다투어 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해서 홍보를 하고 있는데요. 이제 해외여행을 하기 위해 수수료 높은 외화 현금 환전 대신 환전수수료 무료인 트래블 체크카드가 점점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중은행 여러 곳 가운데 ,KB국민은행에서도 별도의 해외여행용 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했으니 바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입니다. TV에서도 박은빈 배우가 광고를 하고 있는 바로 그 카드이지요.
사실 기존 트래블월렛이나 트래블로그 카드에 이어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 및 토스 외화통장에 비하면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그래도 KB국민은행 계좌를 주계좌로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한번쯤 고려해 볼만한 체크카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의 주요 혜택들을 한 번 살펴볼까 해요.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연회비 및 발급 신청
- 연회비 : 무료
- 발급신청 : 모바일 KB Pay 앱 또는 가까운 영업점 방문
-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마스터카드로 발급
다른 트래블 체크카드와 달리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의 경우, 모바일 앱으로도 신청할 수 있지만, 만약 여행일정이 급박해서 체크카드 배송기간이 여의치 않다면,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서 신청 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영업점에 실물 카드의 재고가 있는 한에서 가능하니 미리 전화문의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주요 혜택
환전 시 환율우대 100% 제공
대부분 트래블 체크카드의 혜택인 환전 시 환율우대 100%는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환전하는 USD, JPY, EUR 외에도 총 41개국 통화를 환전수수료 없이 무료 환전이 가능해서 보다 폭 넓은 해외여행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해외여행 후 남은 외화를 다시 원화로 재환전을 할 경우에도 올해 12월 까지는 수수료 없이 환전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해외가맹점 이용 수수료 및 ATM 인출 수수료 면제
해외에서 직접 카드 결제 혹은 국내에서 해외 직구로 카드 사용 시 국제브랜드 수수료 및 해외서비스 수수료가 모두 면제되며, 해외 현지에서 ATM 출금 시에도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현지 ATM 자체 수수료가 있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하루 2회 및 월 10회 한도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국내 이용 혜택
- KB Pay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200원 할인 (월 10회 한도, 2천원 이내)
- 카페에서 5천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환급 할인 (월 1회 한도, 1천원 이내)
- 제과 아이스크림 업종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200원 환급 (월 1회 한도, 2천원 이내)
- 코레일, SRT 2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환급 할인 (월 1회 한도, 5천원 이내)
- 고속버스, 시외버스 1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환급 할인 (현장결제로 월 1회 한도, 2천원 이내)
- 주차장 1천원 이상 결제 시 500원 환급 할인 (월 6회 한도, 3천원 이내)
- 푸딘코 선정 전국 맛집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환급 할인 (월 1회 한도, 5천원 이내, 전월실저X)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는 해외여행 뿐만 아니라 평소에 국내 이용 시에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푸딘코 맛집 외에는 대부분 전월실적 20만원 이상이 있어야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니 참고하시고, 무엇보다 다른 트래블러스 카드의 혜택 가운데 공항라운지 이용 혜택은 없어서 아쉽네요. 대신 올해까지 국내 공항라운지 이용 시 무료까지는 아니더라도 라운지 이용 요금 30% 할인 또는 1+1 입장시 1명 무료 혜택은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그 밖에 최근 트래블 체크카드로 인기가 많은 각 은행 및 금융사들의 트래블 체크카드에 대한 내용들이 소개가 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