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초 전세계적인 주가하락 사태 이후 지금은 어느 정도 회복이 되고 있는 상태지만, 미국테크 기술주를 비롯해 최고점 대비 완전한 회복은 되질 않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AI 등 기술주 등에 대한 전망이 괜찮은 편이라 꾸준한 투자를 이어가고 계신 분들도 있는데요.

미국 기술주 중심으로 모아놓은 미국 나스닥100 ETF가 있기는 하지만, 그 중에서도 미국 시장에서 영향력이 있고 미국의 기술주 증시를 이끌어 가는 상위 7개 기업을 흔히 ‘매그니피센트 7’이라 부르며, 이 7개 기업의 주가를 따로 분석하기도 합니다.

현재 매그니피센트7에 속하는 기업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알파벳), 아마존, 엔비디아, 메타, 테슬라 입니다. 지난 상반기 동안 미국 증시의 상승을 이끌어온 대표적인 기업들이기도 하지요.
우리나라 각 자산운용사에서도 나스닥100과는 별도로 이들 미국 빅테크 7개 기업을 중심으로 묶어서 ETF 상품을 만들어 출시한 곳들이 많은데요. 가장 먼저 미래에셋 TIGER 미국테크 TOP10 INDXX가 있고, 뒤이어 한투의 ACE 미국 빅테크 TOP7 Plus, 신한의 SOL 미국테크 TOP10 등의 ETF가 출시되었습니다.
ACE 미국 빅테크 TOP7 Plus ETF 구성 종목
- 최초 상장일 : 2023. 9. 12
- 종목코드 : 465580
- 총보수 : 연 0.30%
TIGER나 SOL 미국테크 TOP10의 경우, 미국 빅테크 10개 기업의 비중을 골고루 나눈 반면, ACE는 매그니피센트7의 7개 종목에 거의 95% 비율로 집중해서 모아 놓은 ETF입니다. 비율을 대략 보면, 시가총액 상위 1~5위는 각각 15% 정도, 6, 7위는 10%의 비율로 정했으며, 나머지 8~10위 3개 기업은 서로 합해서 5%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애플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등과 같은 미국 빅테크 기업에 개별 투자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이처럼, 매그니피센트7 종목을 모두 투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ACE 미국 빅테크 TOP7 Plus ETF를 투자하는 것도 나름 괜찮을 것 같네요.
ACE 미국 빅테크 TOP7 Plus ETF 주가 수익률 및 투자 전망
지난해 9월 상장 이후 약 1년간 주가 및 수익률을 살펴보면, 지난 7월 최고점을 찍은 이후 8월초 잠깐 주춤하기는 했으나, 전체적인 그래프를 보면 역시 꾸준한 우상향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록 8월초의 하락으로 인해 지난 1개월 수익률은 마이너스(-)를 기록중이지만, 기간을 늘려 3개월, 6개월, 1년 단위로 보면 역시 미국 빅테크답게 큰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 상반기 동안 이어진 커다란 상승폭이 지금은 약간 주춤하며 조정을 받고 있는 국면이지만, 미국 빅테크 기업에 대한 투자는 여전히 매력적이며, 공격적인 투자를 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따라서 단기투자 보다는 보다 긴 안목으로 장기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분들께 추천드리며, 장기투자를 하더라도 중간중간 조정 국면에서 주가가 크게 빠질 때에도 어느 정도 버틸 수 있는 여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는 ETF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위의 투자 상품에 대한 생각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