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전기차 아토3 한국 출시 가격 및 1회 충전 시 주행거리

최근 중국 전기차 업체인 BYD가 한국 진출을 선언하며 한국 시장 론칭 행사를 가졌는데요. 그 중 주력 모델은 소형 컴팩트 SUV로 알려진 아토3 입니다.

BYD-전기차-아토3

디자인만 보면 꽤나 세련되고 날렵하게 잘 뽑힌 것 같기는 한데요. 아직까지는 중국차에 대한 국내 시장에서의 인식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어서 향후 가격 대비 성능과 안전성이 얼마나 검증이 되느냐에 따라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여부가 판가름 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가장 먼저 한국에 출시되는 중국 BYD 전기차 가운데 아토3 SUV에 대해 한국 출시 가격과 실제 1회 충전 시 얼마나 주행이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YD 아토3 제원 스펙 및 주행거리

BYD-전기차-아토3-제원

BYD 아토3는 전기차 플랫폼인 E-플랫폼 3.0을 기반으로 제작된 차량이며, 전장 4455mm, 전폭 1875mm, 전고 1615mm 정도의 크기로 우리나라 국산 전기차와 비교한다면 현대 코나와 기아 EV3 정도와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배터리의 경우, 리튬인산철 배터리가 들어가며, 배터리 용량은 60.48kwh 입니다. 배터리의 경우 1회 충전 시 약 321km(도심 349km, 고속도로 287km) 정도 주행거리를 기록한다고 합니다.

BYD-전기차-아토3-실내
BYD-전기차-아토3-실내

실내 인테리어 역시 각자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강한 영역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뭔가 좀 어색하며 엉성해 보이는 구석이 있긴 해도 전기차답게 중앙에 최대 15.6인치 회전형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고, 나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BYD-전기차-아토3-충전

충전의 경우, 20%에서 80%까지는 약 30분 만에 충전이 가능한 고속충전을 지원하고요. 글로벌 출시 차량 기준으로 테슬라 슈퍼차저를 포함한 다양한 충전소에서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인 것 같습니다.

BYD 아토3 한국 출시 가격

BYD-전기차-아토3

아무래도 국내 소비자들에겐 가장 관심있고 중요한 요소가 바로 출시 가격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비야디 아토3의 경우, 한국 출시 가격은 기본형 3150만원, 고급형(플러스) 3330만원으로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기본형과 고급형 가격차이가 그리 큰 편이 아니어서 고급형으로 구입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기도 하고요. 국산 전기차인 현기차의 코나와 EV3와 비교해서도 꽤 저렴한 가격대인 것 같습니다. 여기에 보조금까지 더해지면 2000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다만, 서두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아무리 가격이 저렴한들 아직 국내에서는 왠지 중국차에 대한 불안과 선입견이 있는 것이 분명하고 이는 BYD에서도 풀어야 할 숙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