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ER 미국테크 TOP10+10% 프리미엄 ETF 배당금 배당일 주가 전망

최근 들어 월배당 ETF들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각 자산운용사에서는 너도 나도 앞다투어 월배당 ETF들을 만들어내어 출시를 하고 있는데요. 불과 몇 달 전까지만 해도 5% 정도의 배당률 정도만 되도 꽤나 고배당에 속하는 ETF라고 했지만, 지금은 그보다 훨씬 많은 10% 및 그보다 많은 배당률을 지급하는 ETF까지 심심찮게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TIGER-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

대표적인 ETF 중의 하나가 바로 올해 1월에 상장된 TIGER 미국테크 TOP10+10% 프리미엄 ETF 이기도 한데요. 최근까지는 이러한 고배당 ETF 들의 경우, 커버드콜 전략을 통해 주가상승률이 어느 정도 제한이 되고 한계가 있는 단점이 명확했지만, 일명 TIGER 10+10 ETF의 경우, 커버드콜 전략을 가져 가면서도 주가상승분의 여력이 어느 정도 열려 있는 ETF여서 고배당과 함께 주가상승에 대한 기대까지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ETF로 소개되며 꽤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TIGER 미국테크 TOP10+10% 프리미엄 ETF 기본 정보 및 구성 종목

TIGER-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구성종목
  • 최초 상장일 : 2024년 1월 16일
  • 기초지수 : Bloomberg U.S Tech Top10+10%Premium Covered call 지수
  • 종목코드 : 474220
  • 총보수 : 0.5% (기타비용 제외)

TIGER 10+10 ETF는 나스닥에 상장된 미국 대형 기술주 10종목에 투자를 하여 커버드콜 옵션 전략을 통해 연간 옵션 프리미엄 수익 10%를 목표로 하여 매월 해당 옵션을 매도한 수익으로 배당금(분배금)을 지급하는 ETF입니다.

TIGER 미국테크 TOP10 INDXX 와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기존의 TIGER 미국테크 TOP10 INDXX ETF와 구성종목은 유사하지만, 콜옵션 매도 전략이 있냐 없냐의 차이로 인해 기존 INDXX ETF는 콜옵션 매도 전략이 없어 따로 배당금이 나오질 않습니다. 대신 주가상승에 대한 기대는 100% 열려 있는 구조라 보면 되겠지요.

TIGER-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주가

반면 TIGER 10+10 ETF는 변동성이 높은 나스닥100 선물 콜옵션 매도 시 높은 프리미엄을 받게 되고, 그 프리미엄을 분배금 형태로 투자자들에게 배당을 해주는 방식인데요. 다만, 기존에 100% 콜옵션을 매도해서 주가 상승분의 여력이 막혀있는 일반적인 고배당 ETF와는 달리 타겟 옵션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매월 일정 수준의 프리미엄을 목표로 ATM 콜옵션 매도비중을 산출해 제한적인 콜옵션을 매도함으로써 프리미엄은 극대화하면서 주가상승분의 여력도 어느 정도 기대할 수 있는 전략을 갖고 있지요.

TIGER 미국테크 TOP10+10% 프리미엄 ETF 주가 전망

TIGER-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주가
TIGER-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수익률

따라서 미국 빅테크의 높은 기대 수익률과 고배당을 함께 가져갈 수 있는 ETF로 실제 주가상승률은 오리지널 미국테크 TOP10 지수에 비하면 낮을 수밖에 없을테지만, 그리 큰 차이는 없고, 대신 분배금(배당금) 재투자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어 경우에 따라서는 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다만, 빅테크 특성상 주가가 오를 땐 큰 상승곡선을 그리긴 하지만, 하락장 역시 큰 하락률을 보이는 경우가 많으니 투자 시 유의하셔야 해요.


TIGER 미국테크 TOP10+10% 프리미엄 ETF 배당금 및 배당일

TIGER-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배당금
TIGER-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배당금

TIGER 10+10 ETF는 상장 이후 매월 꾸준히 분배금을 지급하고 있고요. 분배금 지급일(배당일)은 매월 17일입니다. 배당락일은 당월 15일까지이며, 배당률은 주당 90~110원 사이로 월배당률 기준 0.83% 정도 수준입니다.

TIGER 미국테크 TOP10+10% 프리미엄 ETF 투자 유의점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미국 빅테크 기업이 포함된 종목들은 변동율이 높은 편이라 상승시에는 수익률도 올라가겠지만, 반대로 조정을 받거나 빅테크 거품이 가시화 될 때엔 하락율 역시 꽤나 높아질 것입니다. 따라서 단기투자 보다는 장기로 꾸준히 적립식 투자를 하는 분들께 더 유리한 ETF가 아닐까 생각된든군요.

✔ 위의 투자 상품에 대한 생각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